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린이대공원 놀이기구 동물원 입장료 가는법 솔직후기

by ceh4141 2024. 10. 28.
반응형

아이와 함께 어린이대공원을 다녀왔습니다. 결과는 대만족입니다. 서울대공원, 에버랜드, 롯데월드 모두 다녀왔지만 어린이대공원에서 만족한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어린이대공원 놀이기구 동물원 입장료, 가는 법 등은 맨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어린이대공원 만족한 이유

첫 번째, 가격이 저렴하다.

먼저 동물원은 입장권이 없습니다. 무료입니다.

어린이대공원 놀이기구 탑승비용은 저렴하다고 말하기는 어려우나 동물원을 다녀온 후 가볍게 놀이기구를 탈 예정이라면 추천합니다.

놀이기구 3개 탑승권은 1만 원 정도입니다. 탑승권 한 개당 3,500원 상당입니다. 

 

두 번째, 동물원 퀄리티가 나쁘지 않다.

한창 아이가 동물에 관심이 많을 때라서 여러 동물원에 자주 갔습니다. 그런데 아이가 동물을 자주 보고 싶어 했기에 집과 가까운 어린이대공원에 자주 갔습니다. 어린이대공원의 동물원은 서울대공원의 동물원처럼 그 규모가 엄청 크지는 않지만 질이 나쁘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동물들 관리도 잘 되어있는 상태고 오히려 동물원의 크기가 적당해서 아이와 돌아다니면서 보기에도 힘들지 않았습니다. 

 

동물원 입장권이 무료라고 하여 다른 동물원에 비해 동물의 종류가 더 없지도 않고 관리도 잘되어 있습니다. 저는 자주 간다면 집에서 가까운 어린이대공원을 갈 것입니다. 

 

어린이대공원 입장료

어린이대공원 동물원 입장료는 없습니다. 무료입니다. 그냥 입장하시면 됩니다.

어린이대공원 놀이공원은 키오스크에서 구매한 후 입장하면 됩니다.

저는 아이와 함께 3가지 탑승권을 구매했는데 모두 1만 원 상당입니다. 

자유이용권은 어른은 28,000원, 아이는 25,000원입니다. 

 

어린이대공원 운영 시간

공원 : 05:00 ~ 22:00

동물원 : 10:00 ~ 17:00

놀이공원 : 10:00 ~ 18:30 (평일), 19:00 (주말)

 

어린이대공원은 동네 주민에게 최적의 산책로일 듯 합니다. 어린이대공원에 처음 입장했을 때 동네 산책로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따로 경계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공원은 새벽부터 밤까지 운영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쉬운 점은 동물원과 놀이공원 운영시간이 짧습니다. 따라서 동물원과 놀이공원을 이용하실 분들은 시간을 잘 참고하시어 방문하면 되겠습니다.

 

어린이대공원 놀이공원 솔직 후기 

아이와 동물원을 다녀온 후 놀이공원에 가니 아이가 놀이기구를 많이 못 탔습니다.

따라서 아이가 놀이공원만 고집하는 게 아니라면 동물원에 다녀온 후 놀이기구 3가지 탑승권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동물원에 다녀온 후 놀이공원에서 가볍게 놀이기구를 타는 것은 추천하나 놀이기구를 타기 위해 어린이대공원을 가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놀이기구가 많이 낡아있고 각 놀이기구마다 관리자들이 있으나 안전 관리가 잘 되지 않았습니다. 놀이기구 이용이 시작되었으나 어른이 갑자기 외부 문으로 나가는 경우도 보았습니다. 위험한 놀이기구가 아니라서 그랬을 수 있지만 이런 하나하나가 나중에 모여 안전사고를 유발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어린이대공원에서 몇 가지 놀이기구를 타는 게 아닌 자유이용권 사용은 비추천합니다.

 

어린이대공원 가는 법, 지하철역 

저는 어린이대공원이 집에서 가까워 지하철역을 이용했습니다. 만약 지하철을 이용한다면 어린이대공원역보다는 아차산역을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놀이공원과 동물원이 아차산역이 더 가깝습니다. 아차산역도 지하철역에 엘리베이터가 승강장부터 1층까지 모두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유모차가 있어도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아차산역 4번 출구에서 나오면 바로 어린이대공원입니다.